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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cala 6. object

오브젝트


보통 클래스로부터 생성한 객체를 오브젝트라 칭한다.

scala서 오브젝트는 위의 개념이 아니다.

1. 싱글톤
 object로 생성되는건 싱글톤이다. 싱글톤 객체로 사용하고 싶을때 object를 사용한다

2. 컴패니언오브젝트(http://www.scala-lang.org/api/2.11.6/#scala.annotation.meta.companionObject)
 컴패니언뜻은 동료, 동반자, 친구 뭐 이런뜻이다.
 발번역하면 클래스와 친구인 오브젝트.. 뭐 이런건가 ㅋ

 오브젝트는 위에서 말한것처럼 정적인 객체다, 정적인 필드와 메소드를 가지고 있다.
 클래스에서 일부 정적인 기능이 필요한 경우 사용하라고 만들었다.

class Account {
  val id = Account.newUniqueNumber()
  private var balance = 0.0
  def deposit(amount : Double): Unit ={
    balance += amount
  }
}
object Account {
  private var lastNumber =0
  private def n zjaewUniqueNumber()={
    lastNumber +=1
    lastNumber
  }
}

Account컴패니언 오브젝트를 생성했다.
Account의 인스턴스가 생성되면 고유한 ID값을 부여할 수 있다.
scala> var ac1 = new Account
ac1: Account = Account@35ff8fc9

scala> var ac2 = new Account
ac2: Account = Account@29c2c826

scala> ac1
res10: Account = Account@35ff8fc9

scala> ac1.id
res11: Int = 1

scala> ac2.id
res12: Int = 2

3. 클래스나 트레이트를 확장하는 오브젝트
 오브젝트는 클래스나 트레이트로부터 상속을 받아 생성할 수 있다.
 그리고 이렇게 생성된 오브젝트는 이 오브젝트가 필요한 모든곳에서 공유 할 수 있다.

4. apply 메소드
 일종의 생성자 함수 같은 메소드이다.
 오브젝트나 클래스의 기본기능을 명시할때 사용한다.
scala> class Bar{
     | def apply() = 0
     | }
defined class Bar

scala> val bar = new Bar
bar: Bar = Bar@28348c6

scala> bar()
res13: Int = 0


5. 어플리케이션 오브젝트
 자바나 C에서 처럼 프로그램이 시작할경우 항상 main 메소드를 찾는다.
 스칼라 어플리케이션 역시 main 메소드가 필요하다.
object chap6 {
  def main(args: Array[String]): Unit = {
    println("hello")
  }
}
//hello

Main method 대신 App트레이트를 확장할 수도 있다.
트레이트는 일종의 scala에서 제공하는 특별한 추상클래스이다.
object chap6 extends App {
    println("hello")
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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