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tring a = new String("asdf"); String b = "asdf"; System.out.println(a==b); //false System.out.println(a.equals(b)); //true
다시,,
좀 많이 무지했다...
아예 틀리지 않았지만,
너무 단정지었다.
그리고 또 틀릴수도 있겠지만
다시 한번 단정지어본다.
==
: 변수에 할당되어있는 값이 같아야함. Object 객체는 레퍼런스타입이다. 레퍼런스 타입은 value가 아닌 객체의 값이 바인딩 되어있는 주소를 가지고 있으므로 Object에서 '==' 는 주의해서 사용해야 한다.
Object.equals()
: Object 객체의 기본함수이다. 따라서 상속받은 클래스마다 처리방식이 다를 수 있다.
Int vs Integer
int와 integer에서 == 은 다른 결과를 보여준다.
결과
같은 값을(1000) 변수에 할당해을때
int의 경우는 true
Integer 일때는 false로 나온다.
Integer.equals()
1. 자료형이 같다.
2. 멤버변수 value 가 같아야한다.
그래서 처음에 이해했던 내용이 아예 틀리진 않다.
다른 오브젝트들도 아마 이 2가지를 만족하면서 eqauls 함수를 오버라이드 하는것이
맞지 싶다.
Integer 1000 != Integer 1000
Integer 1 == Integer 1
위에서 Integer 1000을 가지고 == 연산을 했을때 false임을 확인했다.
그런데 1000 대신에 1을 대입하면 true가 나온다.
왜이러는 걸까
이것은 IntegerCache 클래스 덕분이다.
즉, 자바에서 Integer가 객체가 힙에 올라갈때 특정범위(기본 : -128~127)의 수를 미리 static 으로 생성해 놓는다. 그렇기 때문에 1의 경우는 같은 레퍼런스를 참조 하여 true가 되는것이다.
이 숫자들은 얼마든지 사용자에 의해 가변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. java 실행시에 'AutoBoxCacheMax=<size>' 형태로 지정하면 된다.
그리고 이러한 일들이 비단 Intger에서만 한정된 것은 아니다. 다른 숫자관련 클래스들은 각각 다른 범위의 숫자들을 cache하고, Boolean의 true, flase는 모두 cahce 대상이다. Stirng은 StringPool이라는 별도의 방식을 사용한다.
좀 많이 무지했다...
아예 틀리지 않았지만,
너무 단정지었다.
그리고 또 틀릴수도 있겠지만
다시 한번 단정지어본다.
==
: 변수에 할당되어있는 값이 같아야함. Object 객체는 레퍼런스타입이다. 레퍼런스 타입은 value가 아닌 객체의 값이 바인딩 되어있는 주소를 가지고 있으므로 Object에서 '==' 는 주의해서 사용해야 한다.
Object.equals()
: Object 객체의 기본함수이다. 따라서 상속받은 클래스마다 처리방식이 다를 수 있다.
Int vs Integer
int와 integer에서 == 은 다른 결과를 보여준다.
int value1 = 10000;
int value2 = 10000;
if(value1 == value2)
System.out.println("value1 == value2");
if(value1 != value2)
System.out.println("value1 != value2");
Integer ivalue1 = 10000;
Integer ivalue2 = 10000;
if(ivalue1 == ivalue2)
System.out.println("ivalue1 == ivalue2");
if(ivalue1 != ivalue2)
System.out.println("ivalue1 != ivalue2");
if(ivalue1.equals(ivalue2))
System.out.println("ivalue1.equals(ivalue2)");
if(ivalue1.equals(value1))
System.out.println("ivalue1.equals(value1)");
결과
같은 값을(1000) 변수에 할당해을때
int의 경우는 true
Integer 일때는 false로 나온다.
value1 == value2
ivalue1 != ivalue2
ivalue1.equals(ivalue2)
ivalue1.equals(value1)
그럼에도 불구하고 equals()함수는 왜 true로 반환해주는지 소스코드를 찾아봤다.Integer.equals()
public boolean equals(Object obj) {
if (obj instanceof Integer) {
return value == ((Integer)obj).intValue();
}
return false;
}
equals가 true를 만족하려면 2가지를 충족시켜야 한다.1. 자료형이 같다.
2. 멤버변수 value 가 같아야한다.
그래서 처음에 이해했던 내용이 아예 틀리진 않다.
다른 오브젝트들도 아마 이 2가지를 만족하면서 eqauls 함수를 오버라이드 하는것이
맞지 싶다.
Integer 1000 != Integer 1000
Integer 1 == Integer 1
위에서 Integer 1000을 가지고 == 연산을 했을때 false임을 확인했다.
그런데 1000 대신에 1을 대입하면 true가 나온다.
왜이러는 걸까
이것은 IntegerCache 클래스 덕분이다.
즉, 자바에서 Integer가 객체가 힙에 올라갈때 특정범위(기본 : -128~127)의 수를 미리 static 으로 생성해 놓는다. 그렇기 때문에 1의 경우는 같은 레퍼런스를 참조 하여 true가 되는것이다.
이 숫자들은 얼마든지 사용자에 의해 가변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. java 실행시에 'AutoBoxCacheMax=<size>' 형태로 지정하면 된다.
그리고 이러한 일들이 비단 Intger에서만 한정된 것은 아니다. 다른 숫자관련 클래스들은 각각 다른 범위의 숫자들을 cache하고, Boolean의 true, flase는 모두 cahce 대상이다. Stirng은 StringPool이라는 별도의 방식을 사용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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